Presentation Guid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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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두 발표
발표자는 세션 시작 전 미리 도착하여 좌장에게 참석을 확인하고 노트북 연결 등 발표 사전 점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청강연은 30분, 일반 구두 발표는 15분이 배정됩니다.
일반 구두 발표의 경우 12분 발표, 2분 질의 응답, 1분 다음 발표 준비로 15분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좌장의 재량 하에 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각 발표자는 자신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세션 도우미에게 요청하여 학회장에서 준비한 예비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포스터 발표
1. 포스터 발표는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진행 예정입니다. 발표자는 8월 5일(수)까지 A4사이즈 이상의 PDF파일을 사무국(admin@ncfe.or.kr)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 부착시간 : 13일(목) 9:00~14일(금) 16:00
3 .포스터 발표 세션 후 탈착 가능(14일(금) 이후 미 탈착시, 일괄 철거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4. 작성요령
  ※ 연구방법, 내용, 결과 등을 그림과 도표를 사용하여 간결하고 작성
  ※ 포스터는 1~2m 전방에서 충분히 식별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함.
  ※ 제목, 저자, 소속,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함
5. 포스터 크기 : 84cm(가로)×118cm(세로) (a0 사이즈) 1장
(소프트천, 전지 등 모두 가능)

▶ 온라인 발표
8월 14(금)에 온라인 1-3 세션에서 진행됩니다(프로그램 참조).
온라인 발표는 제5발표장에서 좌장의 진행 하에 발표되며, 오프라인 참가자도 참석 가능합니다.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진행되며, 접속에 필요한 회의 아이디는 다음과같습니다:
– 온라인 1 세션(8/14(금) 09:00-10:30) ZOOM 회의 아이디: 831 5705 0114
– 온라인 2&3 세션(8/14(금) 13:15-16:30) ZOOM 회의 아이디: 891 9521 6398
– 접속 시 패스워드는 따로 없습니다.
– 발표자의 경우 ZOOM 접속 시 식별이 용이하도록 참가자 이름을 발표자 이름 옆에 “(발표자)”로 표시하여 접속(예시: 홍길동(발표자))하여 주십시오.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은 https://zoom.us 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또한세션 발표자는 발표에 앞서 본인 컴퓨터의 웹캠, 마이크 등의 하드웨어의 작동을 체크하고,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 이용 방법을 숙지하여 주십시오.
온라인 세션 발표자는 세션 시작 10 분 전 ZOOM 화상회의에 참여하여 좌장에게 참석을확인하고 본인 발표 시간에 좌장의 안내에 따라 화면공유로 실시간으로 발표하거나(원하는 경우) 미리 녹화된 발표를 재생합니다.
12 분 발표, 2 분 질의 응답, 1 분 다음 발표 준비로 15 분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좌장의 재량 하에 시간 조정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세션 참석자는 회의 참석 시 반드시 “음소거”하여 참석합니다(질의시에만 음소거 해제).
온라인 참가자분들 중 질의를 원하시는 분은 질의응답 시간 동안 댓글로 질의 의사를 표현해 주시고, 좌장 안내에 따라서 질문을 해 주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참가자분들도 좌장 안내에 따라서 질의를 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