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News

Notice & News

11NCFE 운영 공지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7-03 16:18
조회
996
안녕하십니까?

제11회 한국유체공학학술대회(NCFE)에 논문을 제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논문은 총 350여편이 제출되었습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많은 논문을 제출해 주신 연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조직위원회에서는 심사숙고 끝에 이번 11NCFE를 원칙적으로 오프라인(대면)으로 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분들께서 속해 계신 기관의 원칙에 따라 오프라인 발표가 불가능하신 분들을 위하여, 온라인(비대면) 발표도 병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다만 혼란을 피하기 위해 온라인 발표 세션을 따로 구성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즉 하나의 세션에서 온라인 발표와 오프라인 발표가 섞여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온라인 발표를 원하는 논문 수가 충분하지 않는 경우에는 한 개의 온라인 세션에 분야가 조금 다른 논문이 포함될 수 있으며, 온라인 발표는 그 내용에 대한 보안이 충분히 보장되지 않는 점도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모든 포스터 발표는 1페이지 분량의 포스터를 학술대회 홈페이지에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다만 오프라인으로 참석하는 발표자들은 on-site에도 포스터를 게시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그 외 구체적인 사항(포스터 질의/응답 등)은 프로그램이 구성되면 다시 자세히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자 분들께서는 위 사항을 유념하셔서 "책임저자"와 반드시 상의한 후, 오프라인 발표와 온라인 발표 중 택일하여 주십시오. 이와 관련된 설문 조사를 조만간 이메일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온라인 등록비는 오프라인 등록비의 50%입니다. 한 개의 논문에 여러 저자가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참석하시는 저자는 온라인 등록비를,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시는 저자는 오프라인 등록비를 각각 지불하시면 됩니다. 사전등록은 710()까지이며, 논문 1편에 대해 발표자는 반드시 이날까지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논문발표 없이 참가하는 분들도 오프라인 등록과 온라인 등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 안내한 대로 온라인 등록하신 분들은 온라인 발표만 볼 수 있습니다 (발표 내용에 대한 보안 문제로 인해 오프라인 논문 발표는 온라인으로 송출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만일 대회 개최가 임박해서 오프라인(대면) 대회 개최가 어려운 경우, 전면 온라인 비대면 학회로 변경합니다. 이 때 변경기준은 제주 행정 당국의 정부지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령시 해당합니다. 현재는 1단계입니다.

유체공학자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하면서 동시에 2020년 8월에 제주에서 뵙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7월 3일

제11회 한국유체공학학술대회

조직위원장 최해천 배상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